[안중근 의사 순국 115주년 추모식]
매년 3월 26일은 조국의 독립과 동양의 평화를 위해 헌신하셨던 안중근 의사의 순국을 추모하는 날입니다.
올해 추모식은 순국 일자가 평일(26일/수)임에 따라 많은 시민 분들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주말(22일/토)에 거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추모식은 식전행사인 추모제례와 유언낭독, 추모사, 추모공연(국악, 안중근어린이합창단), 분향참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광복80주년을 기념해 안중근 의사의 옥중 유묵, 동양평화만세만만세(東洋平和萬歲萬萬歲) 영인본 등 안 의사의 유묵·사진(사본) 자료를 청소년,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4일(3월 21일~24일) 간 전시하였습니다.
추모식에는 청소년, 청년 등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참석하여 안 의사의 순국을 추모하고 동양평화 정신 계승을 다짐하였으며, 유언낭독과 추모공연을 통해 추모의 의미를 더하고 참가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또한, 청소년 · 청년의 추모사는 안중근 의사의 평화정신이 미래로 계승된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추모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안중근어린이합창단 단원 분들을 비롯해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조국의 독립과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독립선열들께 감사하는 나날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