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당장 철회하라! (서명운동)

관리자
2024-08-12
조회수 92


<뉴라이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철회 서명운동 / 사단법인 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


뉴라이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당장 철회하라!
윤석열 정부의 3ㆍ1절, 광복절,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불참


윤석열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입니까?
강정혜 국가보훈부 장관은 도대체 무슨 임무를 맡은 주무장관입니까?
독립기념관이 한국의 자랑스런 독립운동 역사를 감추고 숨기고 부정하는 곳입니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유구한 역사를 부정하고 독립운동의 역사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도 없는 뉴라이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의 임명은 반드시 철회돼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유 부탁드립니다.


아래 서명 구글 폼에 들어가셔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W6WMmQUZd7SmxQAGoaIPgai3g7QOlsePOB174NAFr0gMI7g/viewform?fbclid=IwY2xjawEmYhpleHRuA2FlbQIxMQABHTbyxL3lKgMN9bfthAFFdsKebTOI_9m7TuKvptIA1Kh1000_NtEiZ_kFMQ_aem_sErKpkNvcWLdN3qQabi6ng


(성명서 원문)

뉴라이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당장 철회하라!

윤석열 정부의 3ㆍ1절, 광복절,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불참

 

윤석열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입니까?

강정혜 국가보훈부 장관은 도대체 무슨 임무를 맡은 주무장관입니까?

독립기념관이 한국의 자랑스런 독립운동 역사를 감추고 숨기고 부정하는 곳입니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유구한 역사를 부정하고 독립운동의 역사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도 없는 뉴라이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의 임명은 반드시 철회돼야 합니다. 대한민국 이러다 절단납니다!

 

우리 헌법전문은 “대한국민은 3ㆍ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라고 천명하고 있음에도 김형석은 “1919년 3ㆍ1운동에서 시작된 대한민국 건국사업이 1948년 정부수립으로 완성됐다”며 대한민국임시정부와 독립운동을 부인하고 이승만을 건국의 아버지라 찬양하는 전형적인 뉴라이트 인사입니다. 이는 헌법정신을 부인하는 반헌법적 언동이며 역사적 정의에도 반하는 반역사적 망동 인사입니다.

 

도자기 박물관에 난입한 코끼리처럼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는 윤석열 정부는 대한민국의 외교, 안보, 경제를 닥치는 대로 망쳐놓더니, 급기야 본인이 마치 일본의 대통령인 것처럼 “일제강점기 대한민국 국민의 국적은 일본이다”라는 독립운동의 역사를 통째로 부정하고 폄훼하는 인사를 독립기념관장으로 임명하였습니다.

 

독립운동가를 처단하던 간도특설대 출신 백선엽을 옹호하고 친일반민족행위자 송진우가 정부도 없고 엄혹한 감시와 압박의 일제시대에 오로지 혼자 동아일보를 짊어지고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한 몸 바친 인물이었다고 합니다.

 

박근혜 정권시절 “이게 나라냐?”라고 외쳤었는데 그땐 오히려 순진한 시대였고 지금은 너무 어이가 없는 정부가 일을 하고 있어서 말이 나오지 않을 지경입니다.

 

친일청산을 부정하고 친일반민족행위자를 비호하며 제주 4ㆍ3과 5ㆍ18에 대한 반역사적 주장을 거듭하며 국론 분열을 자행하는 인물의 등용은 미래로 나아가는 대한민국 교육에도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공동체를 위해서 선조들을 위해서 톨스토이 말대로 너를 낳아주신 어머니 아버지를 생각해서 당신의 이념과 정체성에 맞지도 않는 독립기념관장직을 스스로 내려놓는 것이 김형석 당신의 아름다은 선택입니다.

 

모든 것은 바르게 정리돼야 합니다. 바르게 정리되는 것이 선조들의 명령이고 시대의 요청이고 국민들의 바램입니다.

대한민국의 얼과 혼이 담긴 독립기념관에 친일반민족행위자를 옹호하며 독립운동의 역사를 왜곡하는 친일파 뉴라이트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을 당장 철회하고 독립기념관 설립목적에 맞는 인사로 다시 임명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정당한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경우 독립운동가 후손과 25개 독립운동가 선양단체연합 일동은 윤석열 정부의 3ㆍ1절, 광복절, 순국선열의 날 등 어떠한 정부 기념행사에도 참석하지 않을 것이며 국민과 함께 전면적인 저항운동을 벌여나갈 것입니다.


2024년 8월 8일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 일동


(사)민족대표33인기념사업회,(사)민족대표33인유족회,(사)우사김규식박사기념사업회,(사)조선의열단기념사업회,(사)최운산장군기념사업회,(사)장준하기념사업회,(사)백산안희제선생기념사업회,(사)6ㆍ10만세운동기념사업회,(사)한말호남의병기념사업회,(사)구파백정기의사기념사업회,(사)무후광복군기념사업회,(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사)동암차리석선생기념사업회,(사)유정조동호선생기념사업회,(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우사김규식연구소,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사)신흥무관학교기념사업회,(사)보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사)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사)매헌윤봉길월진회

1 0